본문 바로가기

talk

월요일 새벽, 회사에 앉아서.

어느새 새벽 2시.
일요일. 아니 월요일. 조금 있다가 다시 회사로 돌아와야 겠지.

회사.
일.
내가 하는 일.

요새는 안드로이드 버전의 어플을 아이폰으로 만들고 있다.
첫 아이폰 어플의 개발.

안드로이드도 그렇고, 아이폰도 그렇고 사실 차이는 좀 있지만
크게 별반 다르지 않을일이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본다.

어짜피 내가 맨 처음 시작한 Unix / Linux 기반 개발이나
스마트폰 개발도 어찌보면 백지장 한장 차이일 수도.

그런걸 말하고자 하는 건 아니지만,
일. 내가 하는 일. 몇년간 해온 일. 앞으로 해야 할 일.

어떤 차이가 있을까?
예전에는 그저 계획하고 설계하고 만들고 동작을 지켜보고
제대로 동작하는 것에 대한 희열이 있었다.

물론, 지금도 그렇지만, 지금은 뭔가 좀 다른 것이 필요한게
아닌가 하는 생각이 많이 든다.

그 개발 열정에 대한 것! 그것은 가장 기본적이었던 것이었다.
그리고 하나가 더 필요하다.

나는 그걸 어렴풋이 생각하고 있긴 하지만
그 필요가 절실해 질때가 조망간 올것 같다.

그 어렴풋함이 나만을 위한 회사를 위한 그것이 아닌것 같다.
모두가 좋아해주는 그것이 있어야 열정위에 오랫도록
사그라들지 않는 기름이 되어줄 것 같다.

그것. 그걸 찾아야 할것 같다.

아직, 뭐든 그게 확정적이지 않다는게.. 답답하다.

'tal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선택하기.  (0) 2011.04.11
...  (0) 2011.03.28
문제는.  (0) 2011.02.28
직장생활, 당신의 방패막이.  (0) 2011.02.13
돌아보기.  (2) 2011.01.25